반응형

3기 신도시 1차 사전청약 분양가 공개(추정분양가)

반응형

3기 신도시 1차 사전청약

현재 국토부에서는 3기 신도시 1차 사전청약을 7월 15일에 예정하고 있습니다. 이제 정말 얼마 남지 않았는데요, 3기 신도시가 성공할거다 / 지금 청약하면 언제 입주하냐 이런 걸 떠나서 일단은 3기 신도시를 준비하고 계신분들에게는 가장 중요한 소식이 아닐까 합니다.

 

7월 15일 1차 사전청약으로 예정되어있는 곳은 남양주 진접2, 인천계양, 의왕청계2, 위례, 성남 복정1인데요 사실 3기 신도시 입지가 아닌 곳도 있습니다. 일단 공공택지에서부터 사전청약을 하면서 실제 3기 신도시 지역들의 사전청약도 준비를 더 박차려고 하는 것 같습니다.(3기 신도시 공식 홈페이지)

 

3기 신도시 1차 사전청약 추정 분양가

정확한 분양가는 아니고 추정 분양가 입니다.

현재 서울 집값이나 경기도 주요 지역의 아파트 가격들을 주로 보신 분들에게는 정말 저렴하다는 생각이 드는 분양가가 아닐까 싶습니다. 모두 평당 분양가 정말 저렴합니다. 국토부에서는 주변 시세와 비교해서 60~80% 수준으로 정했다고 하는데요. 제일 저렴한 남양주 진접 2의 경우 3억 1천에서 3억 3천(55제곱) 수준입니다.

 

남양주 진접2지구바로 위에 위치한 진접지구인데요, 이곳도 4호선이 연장되는 호재 등이 맞물려 최근 엄청난 시세 상승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대략 평당가가 1,500만원 수준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남양주 진접2 시세를 보면 대략 이곳 시세의 80% 수준에서 정해진 것 같습니다.

 

분양가가 과연 이대로 될지?

문제는 이 추정분양가가 과연 실제 분양가가 될지는 의문입니다. 사전 청약 후의 1~2년 후에 본 분양을 한다고 하는데 과연 그동안 주변 시세가 안오르겠냐하는 것이죠. 본 분양전까지 상승세가 지속된다면 이 추정 분양가에서도 조정이 불가피할 것으로 보입니다. 아무래도 발표자료에서는 최대한 저렴한 수준으로 발표를 해야 사전 청약 흥행에 도움이 될 것이기 때문에 실제 분양가와는 괴리가 제법 클 것으로 예상됩니다. 실제 예전 하남 감일지구의 경우 2010년 사전 청약때의 추정 분양가가 평당1,000만원 수준이었는데 실제 2016년 본 청약때에는 1,300원대로 분양을 했었습니다. 6년이나 지난 후에 본 분양을 했다는 것도 그런데 평당가도 훨씬 올라버린 것이죠. 이 사전청약만 믿고 있었던 분들에게는 상당히 시간과 비용을 모두 소진시키는 스트레스였다고 합니다. 

 

이상으로 3기 신도시 1차 사전청약 분양가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7월 15일 신청이 예정되어 있는 만큼 위에 링크를 걸어드린 3기 신도시 공식 홈페이지를 가셔서 꼼꼼히 읽어보시고 준비를 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