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운정 중흥S클래스 :: 운정신도시 대장이 될 상이로다 (입지 분석)

반응형

운정 중흥S클래스 알아보기

제목이 다소 도발적인 점 양해부탁드립니다. 현재 운정 중흥 S클래스 분양권 보유자로써 한번 투자 복기 및 향후 전망 차원에서 작성하는 포스팅입니다. 타 아파트에 대한 비하 의도는 전혀 없으며 오히려 같은 운정신도시로써 모두 잘 되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그럼 운정 중흥S클래스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래를 봐주시기 바랍니다.

운정 중흥 소개

운정 중흥S클래스는 2019년 6월에 분양을 하였고, 그 당시 분양 직전에 정부의 3기 신도시 발표(창릉 신도시)로 1순위에서 모두 완판을 못하고 동시분양한 아파트 모두 (중흥, 대림, 대방) 미분양이 났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물론 얼마 지나지 않아 모두 완판하였죠.

 

참고로 저는 이런 상황이 아니었다면 절대 분양을 받지 못했을 겁니다. 노려만 보고 있다가 1순위에서 미달이 되는 것을 보고 바로 2순위로 넣었거든요.

 

당시 홍보 문구들입니다. 프리미엄이 7가지나 있다고 했었습니다. 사실 GTX-A가 제일 중요했죠.

 

열심히 잘 굴착을 하고 있는 GTX-A노선입니다. 아무래도 노선들 중에서 가장 빨리 개통을 할 것으로 예상되지만 언제가 될지는 모르겠습니다. 운정 중흥은 2022년 5월 입주 예정인데 대략 2024년 정도면 실제 역이 생기지는 않을까 기대를 하고 있습니다.

 

운정 중흥S클래스 단지배치도 입니다. 따로 평면도는 소개하지 않을 거라서 살짝 보시면 판상형이 메인이고 타워형이 사이드에 있습니다.

북쪽과 동쪽에 큰 메인도로가 있지만 4면이 모두 녹지와 완충녹지로 둘러쌓여 있어서 소음적인 면에서는 월등하리라고 생각합니다. 

 

당시 분양가는 84제곱이 4억이었습니다. 4억대도 아니고 4억. 절대 다시는 보지 못할 분양가였습니다.

 

참고로 지금 당시에 동시 분양했던 이편한세상 운정어반프라임 아파트는 먼저 입주를 앞두고 있는데요, 은행 감정가가 나왔습니다. 참고만 해주시기 바랍니다.

 

현시점 국평 84제곱 기준 9억입니다. 현 시점 대장 운정아이파크 보다는 살짝 낮은 정도이죠.

 

운정 중흥S클래스 입지 :: 동서남북으로 대박!

먼저 간단하게 보면 운정 중흥S클래스를 중심으로 동서남북에 모두 굵직굵직한 입지요소가 있습니다. 동쪽으로는 GTA-A노선(이 곳도 복합환승센터에 상업시설+주복으로 상당한 번화가가 되리라 예상), 북쪽으로는 복합부지(스트리트몰), 서쪽으로는 기존에 롯데 프리미엄 아울렛이 있는데에다가 롯데 세븐페스타 예정 + 의료클러스터(대학병원), 남쪽으로는 상업시설과 도서관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하나씩 살펴보도록 할께요.

 

GTX-A는 패스하고 남쪽부터 보겠습니다. 이곳 보시면 상업시설 부지인데 상당히 규모가 클 것으로 예상됩니다. 보시면 두 부지가 있고 공원이 가운데 있는데요.

 

이정도 규모의 상업시설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사실 아파트에 둘러쌓인 곳이라 상업지역으로써는 최적의 입지이죠.

 

일단 주차대수만 99대이니 꽤 큰 규모의 상업시설이 들어오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리고 학원들도 많이 들어올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보시면 아파트에 둘러쌓여있고 인근에 초등학교 2곳, 중학교 2곳, 고등학교 1곳이 있습니다. 딱 봐도 학원가를 예상합니다. 아파트, 학교 인근인데 유해시설은 아예 들어오지도 못하죠.

 

그리고 도서관도 예정되어 있습니다. 그렇게 큰 규모는 아니나 그래도 공원 + 도서관의 조합은 상당히 기대가 되는 곳입니다.

 

다음은 운정 중흥S클래스 북쪽 복합부지인데요, 이곳을 보면 상당히 규모가 큽니다. 때문에 뭐 단순하게 상가주택 이런것들로만 채울 수는 없어보이죠.

 

 

현재까지 나온 얘기들로 예상할 수 있는 예상도입니다. GTX역사와 이어지고 상주인구도 상당히 많은 만큼 이정도의 스트리트몰이 들어오지 않을까 싶습니다.

 

파주시에서는 출판도시답게 헤이리마을 스타일로 준비를 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다음은 서쪽 의료 클러스터입니다. 아주대학병원 최대 700병상 규모, 국립 암센터, 의료바이오 R&D센터 등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사실 이게 엄청난 호재라고 생각합니다. 의료인력들은 고소득에 항상 병원 인근에 살아야 하기 때문에 인근 주거 수요에 상당히 좋은 영향을 줄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롯데에서하는 세븐페스타. 스타필드에 자극을 받아서 그런지 더 크고 다양한 시설까지 아우르는 초대형 복합 쇼핑문화센터입니다. 원래는 중단했었다가 다시 한다고 하는데요, 실제 완성되면 최소한 스타필드 이상은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참고로 중흥에서 멀기는 하지만 운정역 인근 부지에 최근 스타필드가 들어온다는 뉴스가 났죠. 먼 동쪽에는 스타필드도 있게 되는 운정 중흥S클래스입니다. 

 

운정신도시 전체로 보면 3호선 연장이나 여러 기타 호재들이 있지만 운정 중흥과는 상관이 없다고 생각돼서 작성하지 않았습니다. 


이제 운정 중흥S클래스 입주까지 대략 1년 정도가 남은 시점인데요, 현재 9억정도의 평가를 받을 것으로 보이고, 운정의 대장 힐푸아의 시세도 쭉쭉 오르고 있는 만큼 앞으로 가치는 더 오르는 것을 느긋하게 지켜보기만 하면 될 것 같습니다.

 

여기에 위에서 말한 입지 시설 호재들이 하나씩 가시화 되는 순간 실제 거주 가치에서도 주목을 받는 순간.... 말을 아끼며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