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ARK Invest ETF 따라 직접 투자하기

반응형

ARK Invest

2020년엔 뭐라해도 ARK Invest가 제일 최고였습니다. 뭐 미국 뿐만 아니라 우리나라에서도 상당히 유명해졌죠. 블로그, 유튜브 어디서든 ARK Invest와 캐시우드만 다루면 엄청난 트래픽이 몰렸습니다.

ARKK의 엄청난 주가 상승

물론 ARK Invest ETF들의 수익도 엄청났습니다. 테슬라의 선방이 컸다고는 하지만 아무래도 미래의 혁신적인 기술들에만 투자를 한다는 방식이 변동성은 크지만 미래를 위한 제일 좋은 방식의 투자법이 아닐까 합니다. 그래서 저도 그냥 저평가주 사서 제 가치를 받으면 파는 가치투자나, 호재 등에 투자해서 몇 십 퍼센터나 몇배 먹는게 아니라 인생을 바꿀 정도의 몇십배 주식을 찾아나서기로 했습니다. 

그래서 생각해본 방법이 바로 ARK Invest ETF 투자 따라하기. ARK Invest가 투자를 한 회사라면 분명 나보다 뛰어난 사람들이 분석을 했을 것이고 장래가 유망한 4차 산업 기술을 보유한 기업. 다만 주가의 경우에는 ARK가 선택했다고 바로 오르지는 않지만(오른 경우도 상당하더라구요) 주가가 미진한 기업에 장기 적립식 투자로 한다면 몇십배 수익이 가능하지 않을까 합니다. 그럼 아래에서 ARK Invest 따라하기 투자법의 기초, ARK ETF의 구성 종목 알아보는 법을 살펴보겠습니다.

ARK Invest ETF 구성종목 알아보기

먼저 ARK Invest 공식홈페이지로 갑니다.

 

홈페이지 첫화면인데요, 첫번째 메뉴를 주로 보시면 됩니다. 다른 메뉴들도 천천히 둘러보시면 좋습니다. 영어는 그냥 파파고나 구글 번역으로 보셔도 충분합니다.

 

참고로 투자 전략이라고 있는데요, 4차 산업의 분야들에 어떻게 투자하고 있는지 정리를 해놨습니다. 이거 읽어보시면 정말 좋습니다. 

 

우리는 ETF 구성종목, 즉 ARK Invest가 발굴한 기업들을 봐야 하니까 ETFs로 갑니다.

 

그리고 나서 맨 아래에 있는 explore ARK ETF로 가겠습니다.

 

ARK ETF 종류

ARK Invest의 ETF 종류가 제법 많죠. 혁신의 ARKK, AI나 로봇의 ARKQ, 차세대 기술 ARKW, 바이오 유전의 ARKG, 핀테크의 ARKF 등이 있고, 향후 우주 산업 ETF도 출시한다고 합니다.

 

그런데 뭐 구성종목이 막 중복되는 것도 있고 그렇습니다. 참고로 ETF는 시가총액 가중방식입니다. 그러니까 캐시우드가 테슬라랑 벤처기업 1곳이 있는데 벤처기업이 더 유망하니까 ETF에 벤처기업 40%, 테슬라 30% 이런식으로 비중을 담지 못합니다.

 

각 시장에서 차지하는 시가총액의 비중만큼만 담을 수 있습니다. 한마디로 내가 원하는 종목만 담는데 그걸 시가총액 비율로만 가능하다는 것이죠.

 

예시로 차세대 인터넷 기술 ETF인 ARKW를 보겠습니다.

 

보시면 설명과 소개가 나오구요, ARKW에는 클라우드 컴퓨팅, 전자암호, 이커머스, 빅데이터, AI 등등의 기술을 보유하고 있거나 개발하고 있는 회사들에 투자를 한다고 나와있습니다.

 

보유종목 전체 보기

우리는 ARKW의 보유종목을 봐야 하니까 맨 아래로 가시면 TOP 10 홀딩스가 나오는데요, 전체를 봐야 하니까 위쪽의 View all holdings를 선택합니다.

 

 

이게 ARKW의 모든 구성종목입니다. 보시면 시가총액과 구성종목의 비중이 동일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말은 즉, 구성비중이 높은 종목은 이미 많이 상승하거나 덩치가 큰 기업이 되었을 수도 있다. 테슬라를 보면 알죠. 

 

그런데 비중이 작은 종목들은 시가총액이 작으니 아직 폭발적인 성장세를 보여줄 수도 있다. 이거죠.

 

맨 아래에 있는 SKILLZ라는 기업을 보겠습니다. ARK Invest에서 매입을 하면서 한창 뉴스에 나왔었습니다.

 

ARK가 투자한 SKILLZ

작은 기업인데도 시총이 무려 15조정도입니다;;; 주가는 현재 37달러이고 뭐 그렇게 오른 상태는 아닙니다. 이유가 있겠죠. 아직 수익이 나지 않거나, 이제 막 주목을 받는 정도?

 

스킬즈는 e스포츠 모바일 게임 플랫폼을 개발한 회사이구요, 이게 조금은 특이합니다. 단순 게임을 제작해서 출시하는게 아니라 스킬즈 플랫폼이라고 해서 개발자들이 게임 내에서 경쟁이 가능한 캐주얼 스포츠 게임 등을 만들 수 있게 플랫폼을 제공합니다. 그리고 나서 이 게임에 참여한 사람들이 이기게 되면 보상 그러니까 진짜 돈을 받을 수 있도록 하는 것이죠.

 

**같이 보면 좋은 포스팅

[미국SPAC] 바이든 관련주 : PIPP 살펴보기

미성년자 증여세 신고 얼마까지 해야 하는지 알아보기(증여한도)

쿠팡 나스닥 상장! 관련주 테마주 총정리 분석

 

실제 정말 캐쥬얼한 게임들이 출시가 된 상태이구요. 국내는 아직입니다. 아직 초기 단계이구요, 미국에서 시총이 15조밖에 안하니까요. 게임 플랫폼을 가진 만큼 엄청난 성장이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이렇듯 ARK Invest ETF 보유 종목을 보고 직접 투자할 기업을 찾는 방법을 보여드렸습니다. 저는 실제로 시총이 작고, 주가가 오르지 않은 이런 혁신적인 기업들을 발굴하고 투자해보려고 합니다. 기업별로 모두 포스팅하겠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