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미국SPAC] 바이든 관련주 : PIPP 살펴보기

반응형

바이든 관련주 PIPP

우리나라에만 정치 테마주가 있는 것이 아니라 미국에도 있습니다. 물론 우리나라처럼 동문이 동향이라고 살짝 엮이기만 해도 올라가는 것 아니구요, 실제 커넥션이나 뭔가가 있다면 엄청난 주가 상승을 보여주기도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바이든 관련주라고 할 수 있는 PIPP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합니다. 

PIPP는 Pine Island Acquisition Corp이라는 회사의 티커이구요, 파인 아일랜드 애퀴지션이라는 회사입니다. 미국의 SPAC 주식입니다. 즉, 실제 있는 회사가 아니라 인수합병을 위해서 만들어진 일종의 조합이라고 보시면 됩니다.(SPAC 관련해서는 나중에 다시 포스팅) 유망한 벤처기업과 합병을 하면 성공하는 것이고(그에 따른 엄청난 주가 상승), 인수에 실패하면 투자자들에게 공모가에 이자를 붙여서 돌려주는 형태입니다.(3년 기한) 참고로 스팩은 우리나라에도 있습니다. 그럼 아래에서 PIPP에 대해서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PIPP 소개

 

https://www.pineislandac.com/

홈페이지는 정말 심플합니다. 사실 페이퍼 컴퍼니 수준이니까 모든 스팩회사들이 다 그렇죠.

 

제일 중요한 소개문구입니다. 중요한 부분만 살펴보겟습니다. 현재 당사는 어떠한 비즈니스 결합 목표도 선택하지 않았답니다.(즉, 어딜 인수할지 정해지지 않았다) 어떤 분야의 기업과도 초기 사업 조합을 추구할 수 있지만.

 

 

어느 분야를 인수?

파인 아일랜드가 가진 전문성을 살려서 방위, 정부서비스, 항공 우주 사업에 주력할 계획이다. 제일 중요한 말입니다. 정부 관련 방위, 항공 우주 쪽 기업을 인수할 가능성이 가장 큽니다.

 

PIPP 이사진, 위원회들 주요 인맥들

홈페이지에 가면 어떤 사람들이 이사진이고 위원회 사람들인지 나와있는데요, 살펴보겠습니다.

 

회장 존 태인

MIT출신, 하버드 MBA, 뉴욕 증권 거래소 전 CEO, 메릴린치 전 CEO.

 

스튜어트 홀리데이, 카프리시아 마샬 둘다 백악관 사람들입니다.

 

토리 블링큰

오랜 민주당 관리, 외교관. 바이든이 차기 국무장관으로 지명하면서 PIPP에서 나감

 

로이드 J 장군 오스틴 3세

퇴역한 4성 장군. 차기 국방장관으로 지명(PIPP에서 물러날 예정)

 

작스비 샹블리스 상원의원, 톰 대슐 미국 상원의원, 마이클 A 밀가루노이(오바마정부 국방부 정책찬관) 등등

 

확실히 PIPP는 하기 행정부 고위 관리들과의 유대관계로 미국에서도 바이든 스팩이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습니다.

주가 살펴보기

먼저 현재가는 12.35달러이며, 시총이 상당히 작습니다.(미국치고는) 3,707억원이구요. 실적은 아예 없습니다. 스팩주니까요.

 

주가는 10달러시작(공모가) 대략 15달러까지 갔다가 다시 행보구간을 보이고 있습니다. 

 

결론 : PIPP 굿

저는 개인적으로 조금은 포트폴리오에 담가볼 생각입니다. 일단 가격적인 메리트가 있구요, 투자가성비도 괜찮을 것으로 보이니다. 일단 인맥들이 정말 출중하구요, 왜 정부 관련 국방, 항공우주쪽인지도 아실 겁니다. 리스크는 사실 시간입니다. 언제 될지 모르니까요(스팩은 인수 못해서 해산하면 공모가에 이자붙여서 돌려줌). 그래도 한번만 터지면 미국 스팩주는 몇 배는 기본으로 수익이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이상으로 바이든 관련주 PIPP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