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클럽하우스 관련주 알아보기 (현시점 최고 인싸 SNS - Clubhouse)

반응형

클럽하우스 엄청 뜨고 있습니다

클럽하우스라고 들어보셨나요? 저는 최근 단톡방에서 자꾸 클럽하우스 얘기가 나와서 이게 뭔가 했더니 지금 엄청나게 뜨고 있는 소셜네트워크 서비스라고 합니다. 

현시점에서 트위터,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의 뒤를 이을 수 있을 정도로 정말 핫한데요, 주식투자를 하시는 분들이라면 아 그냥 핫하구나, 이렇게 넘어가시면 안되죠. 이것과 관련된 주식 종목을 당연히 써치해보셔야 합니다. 여기에 엄청난 기회가 있을테니까요.

 

그럼 먼저 클럽하우스에 대해서 더 알아보고, 클럽하우스 관련주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아래에서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클럽하우스 소개 및 특징

클럽하우스(clubhouse)라는 것은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중의 하나인데요, 이게 아직 정식 출시가 된 것이 아닙니다. 현재는 데모(Demo) 버전으로 아이폰에서만 사용이 가능하다고 하는데요. 이것때문에 다시 아이폰으로 회귀하는 분들이 있을 정도입니다.(안드로이드용은 개발중이라고 합니다)

 

클럽하우스의 제일 큰 특징은 바로 폐쇄형 SNS라는 것. 이게 아무나 가입을 하지는 못하고 꼭 지인의 초대를 받아야만 들어갈 수가 있다고 합니다.(마치 예전 티스토리 초대장 같은 느낌)

 

그런데 이게 또 소통 방식이 텍스트가 아니라 방장이 만든 오디오(목소리)로만 가능하다고 합니다. 마치 음성버전의 트위터 같은 느낌? 저도 아직 초대를 받지 못해서 써보지는 못했는데요.

 

앱스토어 내 리뷰 및 평가(엄청 좋습니다)

미국에서는 일론 머스크, 루로빈후드 CEO가 이걸로 대화를 하는게 언론에 알려지면서 엄청나게 퍼지고 있다고 합니다. 우리나라도 지금 유명 유튜버들을 중심으로 퍼지고 있는데요, 이래서 초대를 받기가 조금은 어렵나봅니다.

 

폐쇄형 SNS와 오디오 중심의 소통 방식. 기존의 문자로만 보던 방식에서 벗어나서 은밀한 곳에서 목소리로만 대화를 하는 컨셉이 요즘 트렌트에 딱 맞았던 것 같습니다. 기존에는 또 없던 방식이니까요.

 

클럽하우스 관련주

그런데 클럽하우스는 미국 신생기업의 플랫폼이기 때문에 아예 상장조차 되어 있지 않습니다. 그럼 관련주도 없느냐? 있습니다. 바로 이 클럽하우스가 아고라 플랫폼을 기반으로 구동되고 있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덕분에 아고라 ADR이 엄청난 주목을 받게 됩니다.

 

아고라 ADR (API)

나스닥에 상장을 했고(상장한지 얼마되지 않았네요) 시총은 10조. 역시 미국의 스케일은 다릅니다.

 

아고라 ADR은 영상, 음성, 메시징에 관한 실시간 커뮤니케이션+참여 플랫폼 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사라고 합니다. 클럽하우스가 여기 아고라 ADR의 기술을 이용한 플랫폼이죠.

 

실적자체는 좋지 못합니다. 뭐 신생기업이고, 이제 클럽하우스에서 쓰이니까 주목을 받는 정도이니까요.

 

그런데 주가는 엄청난 상승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역시나 엘론 머스크에 엮이면 안뜨는 종목이 없는 것 같습니다. 아직 데모버전이고 아이폰에서밖에 사용이 안되는데도 이정도면 추후 엄청나게 대중화가 되면(폐쇄형인데 대중화가 될지는 조금 지켜봐야 겠습니다) 제 2의 트위터가 나오는게 아닐까 합니다.

 

**같이보면 좋은 포스팅

지트리비앤티 21-02-04 정리 (주가 폭락, PEF 등)

집에서 이더리움 채굴 채산성 있는지 알아보기

숏스퀴즈 숏커버링 숏셀링 뜻과 의미 쉽게 알아보기

 

그외 관련주는 사실 아직 없는 것 같고 없을 것 같기도 합니다. 왜냐하면 인스타그램이 엄청나게 떴다고 해서 인스타그램 관련주는 없는 것처렴 말이죠. 아직 클럽하우스 자체는 상장 하지도 않았고, 해당 플랫폼의 기술을 쓰는 아고라 ADR이 주목을 받는 경우는 보기 힘드니까요. 이상으로 클럽하우스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1)

  • ㄴㅇㄹㄴㅇㄹ
    2021.03.10 14:38

    관리자의 승인을 기다리고 있는 댓글입니다

Designed by JB FACTORY